본문 바로가기
판타지 리뷰

[네이버 시리즈] 역대급 영지 설계사 네이버 판타지소설 리뷰/추천

by 주노1412 2020. 12. 17.

안녕하세요

소설 리뷰하는 JN소설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할 소설은 네이버 웹소설과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되고 있는 '역대급 영지 설계사' 판타지 소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역대급 영지 설계사'는 '용왕님의 셰프가 되었습니다'의 작가인 문백경님과 삽화가 망기님의 삽화가 포함된 판타지 작품으로 진지한 분위기보다 코믹하고 유머러스하게 전개되는 판타지입니다. 그림체와 캐릭터도 모두 귀엽고,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는 속도나 캐릭터의 역할이 늘어지지 않아서 가볍고 재밌게 볼 수 있는 판타지 소설로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이에요.

 

역대급 영지 설계사

작가 : 문백경, 망기

플랫폼 연재 : 네이버 시리즈, 네이버 웹소설(무료분 연재)

완결 여부 : 161화 연중(408화 완결)/화,금 주 2일 연재

리뷰어 진도 : 네이버시리즈의 무료이벤트와 대여권 구매로 408화까지 완독

소설 구독자 및 가격

- 소설 :  조회수 739만만 명(댓글 9,657개)/관심 1만/ 가격1편당 대여권 100원/소장권 300원)

소설 평점 : 네이버 웹소설(9.97점)/네이버 시리즈(8.87점)

 

역대급 영지 설계사 작품 소개

[철혈의 기사] 소설 속 귀족이 된 토목공학도 김수호

그런데 뭐? 내 영지가 곧 망할거라고?

글머 살려야지, 계하고, 건설하고, 분양해서.

 

[전 대륙이 기다려온 특별한 기회! 퍼펙트한 교통, 최상의 학군, 쾌적한 숲세권, 원스톱 프리미엄 영지 라이프의 프론테라 남작령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선착순 분양대기 중!]

출처 : 네이버 웹소설 역대급영지설계사 삽화

 

현재 네이버 웹소설 판타지 부문에서 조회수 1등을 기록하고 있는 작품이고 총 161회까지 현재 네이버 웹소설에서 무료로 연재되고 있어요.

 

망기님의 귀여운 그림체와 베스트댓글을 차지하기 위한 문백경 작가님의 드립력을 보기위해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정도로 웹소설의 귀여움과 유머스러움이 가득하고, 질리지 않고 쭉쭉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역대급 영지 설계사 스토리

현대의 고시원에서 암울하게 살아가던 주인공 김수호가 어느날 갑자기 현대에서 본 소설[철혈의 기사] 속 망나니인 [로이드 프론테라]가 되어 편안한 꿀빨러 라이프를 위해 토목공학도로서 재능과 능력을 발휘하는 판타지 소설

 

전작인 '용왕님의 셰프가 되었습니다'의 세계관을 같이하고 있어서, 용왕 베르키스, 심청이 등 용왕 가족들이 종종 등장합니다. 전작의 후속편을 본다는 느낌도 있지만, 주인공의 꿀빨러를 위한 노력으로 일이 계속 벌어지면서 주인공에 포커싱이 확실히 잡혀있어요. 

 

 

역대급 영지 설계사 등장인물(인물 설명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김수호(로이드 프론테라)

평범한 가정집의 아들이었으나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어렵게 살아가던 현대의 토목공학도 김수호. 어느날 밤 재밌게 읽은 판타지 소설 [철혈의 기사]의 캐릭터인 로이드 프론테라에 빙의하게 된다.

 

현대의 가난한 생활에서 얻은 일상적인 의심병, 구두쇠, 계약서 등 미래에 꿀을 빨기위한 그의 노력과 주변 캐릭터들을 이용하게 만드는 그의 말빨과 재치를 보는 재미에 빠져들게 된다.

 

주인공인 하비엘 아스라한과의 티격태격하는 관계와 마젠티노 국왕과의 신경전과 밀당, 사건이 벌어지면서 몬스터/용왕/지역 권력자들을 구워삶는 말빨이 역대급 영지설계사의 주요 관전포인트이다.

 

 

 

 

하비엘 아스라한

소설 철혈의 기사 주인공, 철혈의 기사에서 모험을 통해 세계관 최강자인 그랜드마스터에 오르는 인물. 프론테라 남작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보이지만, 김수호가 세계관에 들어온 시점에서는 상급 소드 엑스퍼드의 경지에 소드마스터 증후군을 겪고 있다. 소드마스터 증후군 극복을 위해 김수호의 마수에 걸리게 되고, 김수호의 노예(?)생활을 이어가며 김수호의 뒤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김수호와 티격태격하며 서로를 까는 친구같은 사이

 

 

 

 

 

 

 

환상종

환상종은 환상종 뽑기로 뽑히며, 빨간/파란 해바라기 씨로 환상종의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환상종의 스킬로 여러 토목공사이나 사건에 도움을 주며 귀여움과 사건해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뽀동이 : 햄스터 환상종, 김수호가 첫번째 뽑은 환상종

- 방울이 : 방울뱀 환상종, 김수호가 두번째 뽑은 환상종 

- 하망이 : 하마 환상종, 김수호가 세 번째 뽑은 환상종

- 꼬밍이 : 흰색 뱁새 환상종, 김수호가 네 번째 뽑은 환상종

- 버벙이 : 비버 환상종.

 

 

 

 

 

 

 

 

알리시아 테르미나 마젠티노

프론테라 남작령이 소속된 마젠티노 왕국의 여왕이자 소드마스터. 원작 철혈의 기사에서는 한쪽 팔을 잃고 폭군으로 타락하게 되지만, 김수호와 함께하는 마젠티노는 좀 더 매력넘치고 유머러스한 여왕으로 가장 매력있는 캐릭터이다. 

 

자신의 이익과 꿀만을 위해 노력하는 로이드 프론테라의 마음을 알고 있으며, 유능한 로이드 프론테라를 어떻게든 잘 써먹으려 노력하는 마젠티노 누님

 

로이드 프론테라의 가장 큰 조력자 중 하나

 

 

 

 

 

 

 

 

역대급 영지 설계사 평가

- 총평 : 5.0점/5점

- 스토리 완성도 ★

- 소설 길이 및 에피소드 전개 

- 필력 

- 캐릭터 완성도 

- 리뷰어 취향 + 0.25점 추가

 

1. 캐릭터의 비중과 개성이 확실함

구두쇠와 말빨로 이세계를 살아가는 로이드 프론테라와 로이드 프론테라를 도와주는 하비엘, 환상종, 뺀질거리는 로이드를 지원해주는 마젠티노 국왕, 로이드를 항상 믿어주는 프론테라 남작 부부 등 캐릭터들의 비중과 개성이 확실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주인공의 활약에 치중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건마다 하비엘, 환상종, 마젠티노 국왕 등 주변 인물들의 활약상이 확실히 드러나서 주인공들과 조연의 벨런스를 잘 맞췄습니다.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성격적인 부분에서 개성이 확실히 캐릭터마다 달라서, 캐릭터가 겹치지 않고 비중도 잘 잡아가는 작품!!

 

2. 가볍고 유머러스한 분위기의 세계관

네이버 시리즈 판타지 소설 중 가장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와 세계관이 확실하게 잡혀있어, 에피소드가 전개되는데 헷갈리거나 사건해결이나 인과관계가 꼬이는 등의 사고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모든 사건을 자신의 희생이나 말빨로 해결하거나 주변인들의 도움까지 어떻게든 받아내는 로이드 프론테라의 행동에서 유머러스함이 넘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스토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

미래 일을 하지않고 꿀빠는 인생을 살기 원하는 김수호의 목적성과 [철혈의 기사]를 읽은 사전정보를 통해 미래 인생을 위해 현생을 최선을 다해 사는 김수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엘프, 인어, 오크, 켄타우로스 등 여러 종족들의 특성을 재밌게 표현했고 마젠티노 왕국과 주변 왕국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과 토목공사들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며 지루하지 않은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어떤 위기에서든 어떻게든 해결하고 벗어나려고하고, 하비엘, 환상종, 마젠티노, 줄리앙 등 여러 주변 캐릭터들의 역할도 빼놓지 않고 활약을 보여줌으로서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비중이 적절하게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마성을 가지고 있는 소설이에요.

 

소설을 읽으면 너무 이야기가 뻔해서 몰입도가 줄어드는 소설이 있는 반면, 역대급 영지 설계사는 이야기와 삽화를 함께보면 몰입도가 올라가고 계속해서 다음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소설로 네이버 웹소설 중 판타지 TOP3로 추천드릴 수 있어요.

댓글